고급시계

북유럽 감성 담은 고급스러운 아날로그 손목시계, 노드그린 손목시계

여러 복잡한 부품과 구조로 시계가 매우 비싸던 시절, 시계는 특정 상위 계층 혹은 부유층의 전유물이자 과시품이었다. 하지만 기존의 복잡하던 기계식 시계가 60년대 쿼츠 기술이 발명되고, 80년대 기술의 보급화를 거쳐 대부분의 기계식 시계가 쿼츠시계로 대체되면서 가격이 저렴해지고 계층에 상관없이 누구나 쓰는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개성과 자기 표현이 중요 시 되는 현대에는 시계가 단순히 시간을 확인하는 장치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 하지만 과거 부유층의 과시물이라는  기능은 사라지지 않고 현재에도 시계는 하나의 예술품이자, 부를 상징하는 물건으로 존재하기도 한다. 특히 고급 아파트, 고급 정장, 고급 리조트 심지어 고급 레스트랑까지 어디서나, 누구나 ‘고급’을 찾는 한국사회에서 ‘고급’시계는 늘 뜨거운 관심사이다.

‘고급’이라고 하면  호화스럽고, 비싼 가격, 화려함을 연상하는데, 사실 고급의 사전적 정의는 ‘정도·품질·수준 따위가 높은 것’이다. 사치스러움을 연상시키는 부정적인 의미가 아닌 ‘품질 수준이 높은 것’을 ‘고급이다’라고 표현하는 것이다. 사치와 낭비를 지양하려고 하는 사회적 인식의 발전과 소비의 합리성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스마트 소비세대들이 출현하면서, 굳이 비싼 돈을 주지 않아도 누릴 수 있는 고급스러움을 선호하는 트랜드가 생겨났다.  ‘고급시계’ 또한 휘향찬란한 억소리나는 비싼 명품브랜드만 고급시계가 아니다. 시계 자체의 품질과 시계에 담긴 하나의 스토리가 소비자에게 ‘진심’을 전할 때 이것이 바로 진정한 고급시계라고 할 수 있다.

여기 덴마크의 삶과 철학을 모티브로 진심을 전하고자 하는 시계 브랜드가 있다.

노드그린 시계는 지속 가능한 디자인 철학은 담은 손목시계 브랜드다. 노드그린의 브랜드 이름은 북유럽의 가치관인 ‘신뢰’를 상징하는 ‘노드(Nord)’와 지속가능한 친환경을 상징하는 ‘그린(Green)’ 이 합쳐진 이름이다. 이러한 이름의 노드그린 브랜드는 ‘소박함이 현재의 삶에 더 집중하도록 도움을 준다’ 라는 덴마크의 ‘휘게의 정신’을 모티브로 삼아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색감과 디자인, 심플하고 실용적인 디자인, 견고한 품질을 노드그린의 모든 시계 컬렉션에 담아낸다.

노드그린의 시계는 남에게 보여주기 위한 장식품로서의 시계가 아닌 나와 타인, 나와 사회, 그리고 나와 세계의 균형, 그리고 그 속에서 느끼는 편안함과 자연스러운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하는 시계이다. 기존의 고급시계가 중시하던 일괄된 ‘화려함’과는 분위기가 사뭇 다르다. 이러한 노드그린의 가치와 스토리는 노드그린 수석 디자이너 ‘야콥 바그너’의 북유럽식 감성을 담은 견고하고 미니멀리즘에 기반한 디자인에서 느낄 수 있다. 노드그린 브랜드는 각 개별 모델라인에 따라 그 스토리와 중시하는 가치를 다르게 나타냈다. 먼저 네이티브 컬렉션은 간결하고 절제된 디자인으로 코펜하겐 도시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모델이다. 인피티니 컬렉션은 곡선형 다이얼의 섬세함과 간결한 인덱스로 자연스러움과 부드러움을 나타내 절제된 아름다움을 나타내며, 필로소퍼 컬렉션은 실용적이고 견고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마지막으로 남성용 손목시계라인 중 파이오니어(Pioneer) 모델은 크로노그래프의 기술을 매혹적이고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풀어내어 견고한 디자인과 함께 스톱워치 기능등 정확한 시간 측청이 가능하다.

브랜드 특유의 가치와 스토리를 담은 노드그린의 디자인은 소비자의 뿐만 아니라 전문가 및 평론가들에게도 그 가치를 인정받아 많은 주목을 받았다. 노드그린이 그동안 쌓아온 노력과 가치가 집대성되어 만들어진 마스터피스인 ‘파이오니어(Pioneer)’ 모델은 세계 제 3대 디자인상으로 평가되는 레드닷 어워드에서 2020년 디자인 본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뉴욕타임지가 발표한 ‘올해 주목해야할 시계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하며 GQ, Fornes, The Huffington post, Grazia 등 세계 저명한 잡지 및 언론에 소개되었다. 더 나아가 노드그린이 시계는 북유럽 런칭 당시 판매 2주 만에 1억 원의 매출을 달성할 정도로 현지에서 화제를 모으며, 2017년 런칭 이후 70개국 이상 10,000개 이상의 제품판매, 100건 이상의 언론 보도와 7,000만건 이상의 온라인 브랜드 리뷰 반응을 이끌어냈다. 한국에서는 중앙일보를 포함한 언론들의 주목을 받으며 2018년 런칭 이후, 시계 마니아들의 열열한 지지를 받으며 성장하고 있다. 저 멀리 북유럽에서 시작한 작은 시계 브랜드가 짧은 기간안에 이러한 눈부신 성장과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던 것은, 브랜드가 가진 가치와 스토리가 국경과 문화를 넘어 하나의 ‘진심’으로 모든 이들에게 다가가 통했기 때문이다.

노드그린은 사용자가 시계에 늘 애정을 가지고 착용할 수 있도록 오랫동안 가치를 잃지 않는 견고한 시계를 만들고자 노력한다. 따라서 시계 하나하나를 수작업으로 조립하며, 이렇게 조립된 시계는 몇번의 철저한 검수를 통해 품질을 보증 받은 후 고객에게 보내진다.  또한 노드그린이 선택하는 시계 무브먼트, 배터리, 그리고 다른 부속 외장재 또한 최고의 제품만을 사용하는데 이는 고객에게 최고의 시계만을 보내겠다는 노드그린만의 약속이다.

고급과 력셔리가 난무하는 현대사회에서 당신이 추구하는 ‘고급스러움’은 무엇인지 한번 자문해보자. 타인에게 나의 재력, 지위, 명예를 과시하기 위한 장식인가? 아니면 나만의 ‘가치’ 와 ‘스토리’를 나타내는 라이프스타일인가? 남들에게 보여주는 나의 피상적인 조건이 아닌, 나의 진정한 모습과 진심을 보여주는 시계를 선택하고 싶다면, 노드그린 시계를 사용해보자.  나의 모습과 어울리게, 내가 원하는 가치에 맞으면서 시대를 초월하여 오랫동안 착용할 수 있는 시계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현재 노드그린 브랜드에서 특별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다. 시계를 구입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약 5만원 상당의 시계 스트랩이 무료로 증정하고 있으며, 뉴스레터 포함 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기프트 세트 구매 시 원래 금액의 2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자세한 제품 라인과 여름 특별 프로모션 정보는 노드그린 공식 웹사이트(아래)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https://nordgreen.co.kr/

Recommended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