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그린과 더 GREEN' 캠페인 🍃

'노드그린과 더 GREEN' 캠페인 🍃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노드그린의 노력 

노드그린은 패션과 지구를 함께 지키기 위해 고민하고 공부합니다. 사실 가장 환경을 생각하는 방법은 아무 시계도 착용하지 않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그 사실을 알기에 노드그린은 더욱 지속 가능하면서도 환경에 가장 해를 끼치지 않는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에 7월 한 달 동안 노드그린은 일상 속 실천하는 에코라이프 ‘노드그린과 더 GREEN’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이번 캠페인은 플라스틱 사용을 지양하고, 일상에서 환경을 지키는 작은 실천으로 더 건강한 지구를 함께 만들어가자는 취지하게 기획했습니다. 

노드그린의 더 Green 캠페인은 일상 속에서 친환경 라이프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그린 키트’를 선착순으로 제공합니다. 이번 ‘그린 키트’는 챔블린 커피(Chamberlain coffee)의 리유저블 스트로와 100% 친환경 소재로 만든 에코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챔블린커피는 노드그린의 자매 회사로 공정무역 커피를 판매하는 브랜드입니다. 여기서 잠깐! 공정무역 커피란? 공정무역 커피는 중간 상인을 거치지 않고 제3세계 커피 농가에 합리적인 가격을 직접 지불하고 사들이는 커피를 말합니다. 챔블린커피도 노드그린처럼 더 나은 세상, 환경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브랜드립니다. 챔블린 커피 더 알아보기

자 그럼! 지금부터 ‘그린 키트’에는 어떤 선물로 구성되어 있는지 알아볼까요? 

먼저 1만 5천원 상당의 리유저블 스트로는 실버, 검은색 2종 및 리유저블 스트로를 담을 수 있는 파우치 세트로 제공됩니다. 리유저블 스트로 세트는 스테인리스 스틸 제품으로 환경호르몬이 나오지 않는 소재(BPA-FREE)로 제작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노드그린 에코백’은 96% 재활용 면과 4% 재활용 폴리 에스테르로 만들어졌으며, 각 재료들은 GRS(Global Recycled Standard) 친환경 인증을 받았으며, 공정 무역 인증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햇지

< 사진 출처 : 네이버 블로그 @햇지 >

요즘 피크닉,  캠핑가기 좋은 여름 휴가 시즌이 다가왔는데요. 일상에서 특히 야외활동 시 흔히 사용하는 일회용품 대신 텀블러와 리유저블 스트로를 사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리유저블 스트로 2종 세트는 커플 아이템을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이번 여름에는 일상  에코라이프를 시작해 보세요.

리유저블 스트로 사용, 에코백 사용이 당장 환경보호에 큰 성과를 만들어 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우리가 일상 속에서 할 수 있는 작은 실천들을 차근차근하다 보면 어느 순간 나도 모르게 에코라이프을 살아가고 있지 않을까요? 그 첫 번째 작은 시작을 노드그린과 함께 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고객 성원에 힘입어 노드그린에서 준비한 ‘그린 키트’ 사은품이 소량만 남아있으니 서두르세요!

2021 지구의 달 캠페인

2021 지구의 달 캠페인

노드그린과 함께하는 지구의 달: 작고 재미있는 실천들로 이루어 가는 의미 있는 도전!

4월 22일은 지구의 날입니다. 저희 노드그린은 이번 달, 3주 동안 각 주마다 서로 다른 작은 계획들을 실천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저희 노드그린은 이미 탄소 발자국을 최소화하고 여러 가지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데 보탬이 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더불어 이번 지구의 날에는 팀 멤버 한 사람 한 사람이 모두 힘을 모아 함께, 또 따로 즐거운 프로젝트를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개개인의 소비(산업체는 말할 것도 없고)로 인해 엄청난 이산화탄소가 배출되고 있으며, 사용되고 버려지는 수많은 플라스틱은 매립지를 넘어 바다로 유출되면서 해양생물에게 위협을 가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사용의 악영향에 대한 뉴스 및 논문들을 접하다 보면, 우리가 이를 막기 위해 실천하는 작은 일은 전혀 소용없을 것만 같은 무력감이 들곤 합니다. 어쩌면 우리는 세상을 구할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우리의 일상 습관과 소비문화의 작은 변화들이 오랜 시간 모여 축적된다면 어떤 영향을 만들어낼 수 있지 않을까요? 모두가 함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서 플라스틱 쓰레기와 탄소 배출을 줄이고자 노력한다고 가정한다면 그 결과는 단연코 미미한 수준에만 머무르지 않을 것입니다. 바로 이것이 저희 노드그린이 4월 한 달간 지구의 날 캠페인을 통해 강조하고 싶은 메시지입니다. 환경을 위해 함께 모아 내는 힘을 말입니다.

이제는 우리가 편리함을 핑계로 내세운 대의를 재평가하고,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지속 가능한 선택을 우선시해야 할 때입니다. 장 볼 때 재사용 가능한 쇼핑백을 가지고 다니며 플라스틱 봉투 사용을 줄이는 것만큼 간단한 일부터 시작해 볼 수 있습니다. 혹은 일주일에 2~3번 정도 고기 없이 채식 요리에 도전해볼 수도 있겠죠. 저희가 시작하려는 일은 세상을 당장 구하는 완벽한 방법이 아닐지 몰라도 점차 나은 방향으로 갈 수 있는 작은 변화를 만드는 일입니다. 노드그린의 지구의 날 계획들을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함께 동참해 주세요.

첫 번째 도전: 고기 섭취 줄이기

육류와 유제품을 피하는 것은 아마도 개인의 소비 습관을 통해 지구에 미치는 환경적 영향을 줄이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일 것입니다. 고기 단백질을 사랑해 마지않는 사람들에게, 고기 섭취를 줄이는 것은 어려운 도전입니다. 하지만 일주일 동안 고기를 먹지 않는다고 해서 죽는 일은 없을 겁니다. 그리고 그것은 여러분에게 분명히 어떠한 변화를 가져다줄 것입니다. 아마 자신도 모르는 사이 새로운 요리법을 실험해보고 새로운 맛과 식감을 즐기고 있는 스스로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식물성 고기 대체 식품들이 버거 패티나 소시지와 얼마나 유사한 맛을 낼 수 있는지, 그리고 식물성 단백질 덕분에 얼마나 가벼운 느낌을 얻게 될지 깜짝 놀라실지도 모릅니다. 4월 5일부터 11일까지 #earthdaythenordgreenway #채식한끼 해시태그를 이용해 여러분의 고기 줄이기 성공 및 실패를 담은 사진을 공유해보세요!


두 번째 도전: 플라스틱 줄이기

발명된 이후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무수히 많은 플라스틱 쓰레기가 쌓여왔다는 것은 꽤 충격적인 일입니다. 플라스틱 일회용품을 취급하는 것은 우리 생활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의식하지 못하는 순간에도 일어나는 일이죠. 우리에게 친숙한 이 플라스틱은 사실 파괴하기가 상당히 어렵고 해롭습니다. 작은 독성 입자로 분해되어 생태계와 바다, 심지어 우리 몸에도 엄청난 영향을 미칩니다. 그렇다고 플라스틱 사용 자체를 혐오해야 한다는 말은 아닙니다. 현대사회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당장 중단하는 것은 비현실적이며, 아직 다른 가능한 대안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서 드리고자 하는 말은 핵심은 플라스틱 사용을 완전히 멈추는 대신할 수 있는 한 최대한 줄이고 이미 생산된 플라스틱 제품을 재활용하는 것입니다. 작은 실천들은 내일 바로 지구를 구해내지는 못하겠지만,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우리는 플라스틱이 위해 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 편리함에 이미 익숙해졌기 때문에 하루아침에 큰 변화를 이루기란 분명 쉽지 않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다시 한번 생각하고, 고쳐나가야 할 이 문제에 주목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저희와 함께 플라스틱 사용을 재고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플라스틱이 없는 여러분의 이번 주를 #earthdaythenordgreenway #플라스틱줄이기 해시태그를 걸어 공유해 주세요!


세 번째 도전: 자전거 이용하기

이번 주 노드그린 모든 직원들에게 내려진 지침이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자전거로 통근할 계획입니다! 자전거 통근자가 되는 것은 여러분의 집과 직장이 상당한 거리에 위치해 있다면 과하게 보일 수도 있지만, 땀 흘리는 것 이상의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교통비를 절약하고, 탄소 발자국을 줄이고, 작은 성공으로부터 자극받은 하루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저희 노드그린 직원들은 운 좋게도 코펜하겐에 살고 있습니다. 코펜하겐은 세계에서 자전거에 가장 친숙한 도시 중 한 곳이며, 거의 모든 도로에 자전거 도로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덴마크인처럼 양말 속에 바짓단을 집어넣고 헬멧까지 꼼꼼히 챙겨 착용한 뒤 두 바퀴 달린 종마 위에 앉아 코 끝에 스치는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페달을 밟아보세요. 이는 지구가 숨 쉴 수 있는 시간을 벌어주기 위한 노력이 될 수도 있답니다. 4월 19일부터 25일까지 #earthdaythenordgreenway #자전거타기 해시태그로 여러분의 자전거 체험을 공유해보세요!

또한 이 3주가 끝난 후에도 계속해서 도전해보세요! 바야흐로 큰 변화를 이룩해낸 스스로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2020 기빙 백 프로그램 결과 

2020 기빙 백 프로그램 결과 

많은 글로벌 브랜드들은 지속가능한 경영과 사회 공헌에 활발하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노드그린도 마찬가지입니다 - 시계 브랜드로서는 처음으로, 설립부터 CSR 프로그램과 함께 시작했습니다. 노드그린의 지속가능한 경영철학에 대해서는 여기서 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0년에는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노드그린의 기부 프로그램으로 어떤 변화를 만들어 내었는지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기빙-백 프로그램 


노드그린의 기부 프로그램은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로, 2020년에도 지속적으로 기빙 백 프로그램을 보건, 교육, 환경을 위해 활동하는 3곳의 NGO 파트너-Cool Earth, Pratham UK, Water for Good-와 함께 진행했습니다. 


2020 기빙 백 프로그램의 결과로, 라틴 아메리카의 1.9 km2에 달하는 열대우림을 보존하였고, 인도의 어린이들이 23,000달 동안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하였으며, 중앙 아프리카의 가족들에게 77,000 달 동안 깨끗한 물을 제공했습니다. 노드그린 커뮤니티의 도움이 점차 늘어나며, 이것은 이제 시작에 불과합니다. 노드그린의 새해 소망은, 이러한 지속가능한 영향력을 더욱 더 확대하는 것입니다. 


로컬 CSR 파트너쉽


노드그린의 세가지 기빙 백 프로그램 이외에도,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연말의 감사와 기쁨을 함께 나누고자 KidsOut, Toys for Tots와 같은 글로벌 단체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기부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각 나라별로도 로컬 단체와 함께 기빙-백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노드그린 x 땡스기브

교육에 필요한 책이나 학용품들을 지원하는것은 노드그린의 3가지 기빙 백 프로그램의 일부입니다. 한국의 NGO 땡스기브와 함께, 울릉도의 학생들과 가족들에게 시계 하나가 판매될때마다 책 한권을 지역 도서관에 기부하며, 40여권의 책을 기부했습니다.

 

노드그린 x 크리스토퍼 x World Child Cancer

올해 노드그린은 덴마크 싱어송라이터 크리스토퍼와 함께 첫 글로벌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으며,  전 세계가 당면한 이슈에 대해 기부할 수 있는 기부 파트너십과 함께했습니다. 크리스토퍼는 국제 소아 암 협회의 앰배서더로, World Child Cancer와 함께 시계 하나가 판매될 때마다 아프리카, 아시아, 중앙아메리카의 어린이들에게 2,000번 이상의 항암치료를 제공했습니다. 



노드그린 x 카카오프렌즈 x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또다른 콜라보레이션으로는 카카오프렌즈와의 디자인 콜라보레이션 시계 출시가 있습니다. 국내 대표 아동권리옹호기관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의 기부 파트너십으로 무연고 아동들이 생활하는 시설에 기저귀와 분유 등 생필품을 후원하며, 약 300여개에 달하는 생필품 키트를 후원합니다.

 

노드그린 x Fuel Them LA

전세계가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하여 크게 타격을 받았습니다. 노드그린은 최전방에서 팬데믹과 맞서는  미국의 의료진들을 지원했습니다 - 미국은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가장 큰 피해를 입은 국가 중 하나로, 노드그린은 Fuel Them LA와 함께 시계 하나가 판매될때마다의료진들에게 식사 한 끼를 지원하며, 생명을 걸고 근무하는 의료진들에게 +1,700끼의 식사를 제공했습니다. 


노드그린 x Peace Winds Japan

노드그린의 의료진 지원은 일본에서도 Peace Winds Japan과 함께했습니다. 꼭 필요한 의료용 마스크를 의료진에게 제공하고자, 캠페인 기간동안 +3,600개의 의료용 마스크를 일본의 의료진에게 제공하여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도움을 보탰습니다. 



노드그린 x Social Bite

영국 기반의 NGO 소셜바이트와 2년째 함께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계 하나가 판매될때마다 영국 내 소외계층에게 식사 한끼를 제공하며, 165번의 식사를 제공했습니다.


노드그린 x One Tree Planted

작년 초 호주에서 발생한 자연재해는 어마어마합니다. 가뭄, 홍수, 그리고 산불로 거의 6백만 헥타르에 달하는 산림이 파괴되었습니다. 노드그린은 One Tree Planted와 함께 해당 지역의 산림을 보호하기위해 시계 하나가 판매될 때마다 5그루의 나무를 심는 기부 파트너십을 맺어, 약 500여그루의 나무를 심었습니다.

 

노드그린 x  Koyuki x Umisakura

자연과 환경을 보호하고자, 노드그린은 일본의 유명 배우이자 모델, 그리고 환경보호 앰배서더인 코유키씨와 함께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코유키씨는 평소 일상생활에서 지속가능성을 일상생활에서 실천하며, 노드그린과의 협업을 진해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시계는 재활용된 플라스틱으로 만든 스트랩으로 출시되었으며, 일본 기반의 NGO Umisakura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시계 하나가 판매될때마다 일본 바다에서 2kg의 플라스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숫자는 우리가 앞으로 더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많은 어려움들이 있었지만, 2020년은 환경적으로는 좀더 의미있는 한 해였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결과는 여러분들의 도움 없이는 결코 이루어 낼 수 없었을 것입니다. 

환경과 미래를 생각하는 노드그린의 여정의 첫 시작입니다. 



06 1월, 2021
노드그린 X 크리스토퍼 : World Child Cancer와의 의미있는 파트너십이 담긴 디자인

노드그린 X 크리스토퍼 : World Child Cancer와의 의미있는 파트너십이 담긴 디자인

노드그린은 의식 있는 가치 체인을 운용하고 환경을 생각한 포장에 신경 쓰는 한편, CSR 프로그램인 '기빙-백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가 당면한 보건, 교육, 환경 문제를 지원하는 북유럽의 사회 환원 철학에도 동참하고 있습니다.



기부 프로그램은 노드그린에서 진행되는 모든 협업의 기반이며, 같은 이유로 시계 하나가 판매될 때마다 사회 환원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나아가 노드그린의 '기빙-백 프로그램'은 이번 '노드그린 X 크리스토퍼' 한정판을 통해 전 세계 어린이들이 균형 있게 의료 서비스와 암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 World Child Cancer와 파트너십을 맺게 되었습니다.

 



 
시계가 판매될 때마다, 암으로 고통받고 있는 개발도상국의 한 어린이가 꼭 필요한 화학 치료를 받게 됩니다.

 


작지만 중요한,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지향하는 노드그린의 부단한 발걸음을 손목시계의 오렌지색 시곗바늘 팁에 담아 보았습니다.


 

노드그린 X 크리스토퍼 제품 보러가기 

Visit our partner brands

Welcome to Nordgreen

You are currently shopping in

  • Free express delivery and returns
  • Pay in your local currency

Payment methods

x

다양한 혜택이 가득한 뉴스레터 신청하고

10% 할인쿠폰 받아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