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그린X카카오프렌즈 :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북유럽 미니멀리즘과 재미난 혁신의 만남

노드그린X카카오프렌즈 :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북유럽 미니멀리즘과 재미난 혁신의 만남

덴마크 브랜드와 카카오프렌즈의 첫번째 협업,

노드그린 베스트셀러 필로소퍼와 카카오 프렌즈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이번 한정판 컬렉션의 판매 수익금의 일부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무연고 아동 지원 캠페인에 기부 됩니다. 



한국은 전 세계적으로 역동적인 패션 센스로 유명합니다.

최신 유행을 선도하면서도, 눈길을 사로잡는 장난스러운 실험들과 사랑스러운 디테일들을 볼 수 있습니다. 동시에, 한국은 북유럽 디자인의 미학과 기능성을 가장 높이 평가하고 공감하는 나라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노드그린은 사회 환원 프로그램인 '기빙-백' 프로그램을 통한 지역사회 지원을 계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이번 특별한 디자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덴마크와 한국, 두 나라 사이의 연결성을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라이언의 친절함, 어피치의 장난스러움, 튜브의 변화무쌍함 - 세가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노드그린의 시그니처 필로소퍼 모델에 한층 개성을 더합니다. 

노드그린 x 카카오프렌즈' 한정판 컬렉션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이너 야콥 바그너(Jakob Wagner가 )의 디자인으로, 필로소퍼 모델에 사랑스럽지만 미니멀 한 터치를 선사하는 동시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도움으로 소비자 뿐만 아니라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에게도 즐거움을 가져다 줍니다.

이번 파트너십은,노드그린의 기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무연고아동 지원 캠페인 '품다' 캠페인과 함께 하며, 시계 하나가 판매될 때마다 무연고 아동들이 생활하는 시설에 분유, 기저귀 등 생필품을 후원합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최신 북유럽 디자인 트렌드와 창조적인 데일리 룩, 그리고 특별한 기부 파트너십이 함께 만들어 갑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품다'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1. 어린이재단의 미션은 무엇인가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어린이가 꿈을 키우며 올곧게 자라나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갑니다.’입니다.

2. 어려운 환경의 어린이들에게 도움을 제공하는데 있어서 가장 큰 도전은 무엇인가요?

- 어린이재단은 일반 아동과 어려운 환경의 아동 간 격차를 해소하여 아동 삶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자 4가지 영역에 걸쳐 아젠다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아젠다 사업에는 보호대상아동의 자립역량 강화, 저소득 아동의 교육기회 보장, 주거빈곤아동의 주거환경 개선, 이주배경 아동의 돌봄환경 조성을 통해 아동의 성장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과 옹호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보호대상아동: 보호자가 없거나 보호자가 아동을 양육하기에 적당하지 아니하거나 양육할 능력이 없는 경우의 아동 (아동복지법 제3조 제4호)

3. 노드그린 X 카카오프렌즈 한정판 컬렉션의 기부 프로그램이 어린이재단의 캠페인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까요?

- 후원금은 세상에 오자마자 혼자가 된 아동을 돕는 ‘품다 캠페인’에 기부가 되며, 무연고아동의 분유와 기저귀 생활공간 개보수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 무연고아동은 매년 증가하고 있지만, 무연고아동 1인 당 한달 정부 지원 생계는 28만원으로 필수품인 분유와 기저귀는 물론 난방비 등 모든 다른 비용 또한 해당 금액 안에서 해결해야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지원이 필요합니다.

- 노드그린 시계판매 수익금은 시설에서 필요한 분유와 기저귀 지원을 위해 사용되며, 시설에서 지내고 있는 무연고아동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됩니다.

4. 노드그린은 시계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후원합니다. 무연고 아동 한명 한명에게 이것은 어떤 의미가 될까요?

- 무연고아동에게 보육원은 ‘집’입니다. 보육원은 여느 아이들의 집과는 달리 무연고아동이 기억하는 순간부터 단체생활을 하고, ‘아침엄마’와 ‘저녁엄마’가 있다는 것과 놀잇감을 같은 방 친구들과 공유해야하는 것이 차이만 있을 뿐입니다.

- 기부금은 아이가 살고 있는 집을 위생적이며 따뜻한 방에서 아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5. 이번 기부 협업이 다른 기업 후원과 다른 점이 있을까요?

- ‘착한소비’를 통해 MZ세대의 참여를 이끌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아동은 계속 늘어나고 있지만 개인기부 참여율은 지속적으로 낮아지고 있습니다. (2017년 통계청 사회조사에 따르면 개인기부 참여율은 조사대상의 23.3%로 지속적으로 낮아져, 2011년에 비해 11.2%가 감소)

- MZ세대의 ‘노드그린 기부 프로그램’ 참여는 기부를 더욱 쉽고, 부담 없이 경험하게 되는 계기가 되어 지속적인 나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첫걸음이 될 수 있습니다.

 

노드그린 X 크리스토퍼 : World Child Cancer와의 의미있는 파트너십이 담긴 디자인

노드그린 X 크리스토퍼 : World Child Cancer와의 의미있는 파트너십이 담긴 디자인

노드그린은 의식 있는 가치 체인을 운용하고 환경을 생각한 포장에 신경 쓰는 한편, CSR 프로그램인 '기빙-백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가 당면한 보건, 교육, 환경 문제를 지원하는 북유럽의 사회 환원 철학에도 동참하고 있습니다.



기부 프로그램은 노드그린에서 진행되는 모든 협업의 기반이며, 같은 이유로 시계 하나가 판매될 때마다 사회 환원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나아가 노드그린의 '기빙-백 프로그램'은 이번 '노드그린 X 크리스토퍼' 한정판을 통해 전 세계 어린이들이 균형 있게 의료 서비스와 암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 World Child Cancer와 파트너십을 맺게 되었습니다.

 



 
시계가 판매될 때마다, 암으로 고통받고 있는 개발도상국의 한 어린이가 꼭 필요한 화학 치료를 받게 됩니다.

 


작지만 중요한,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지향하는 노드그린의 부단한 발걸음을 손목시계의 오렌지색 시곗바늘 팁에 담아 보았습니다.


 

노드그린 X 크리스토퍼 제품 보러가기 

노드그린 X 크리스토퍼 : 비하인드 스토리

노드그린 X 크리스토퍼 : 비하인드 스토리

전 세계 크리스토퍼 팬과 덴마크 디자인 애호가를 위해 노드그린과 크리스토퍼가 디자인 협업 제품을 선보입니다.

노드그린의 시그니처 라인인 유니섹스 필로소퍼의 한정판 디자인으로, 세상의 모든 아이들이 평등하게 암 치료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돕는 World Child Cancer를 후원합니다.

 

이번 캠페인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흥미로운 디테일에 주목해 주세요. 


 

덴마크 코펜하겐 출신이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싱어송라이터 크리스토퍼는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손길을 건네야 한다고 가르치는 스칸디나비아 전통 안에서 따뜻한 마음과 현실주의적 면모를 모두 지닌 사람으로 자랐습니다.

북유럽 팬들의 사랑과 응원을 발판으로 글로벌 무대에 오른 그는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스타로 도약했습니다.

 

북유럽과 글로벌 비전의 공존은 크리스토퍼와 노드그린의 가치에 모두 부합하며 고대했던 이번 협업에 숨을 불어넣었습니다.

 

'노드그린 X 크리스토퍼' 협업은 World Child Cancer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합니다. 

시계가 팔릴 때마다 도움을 기다리고 있는 개발도상국의 한 아동이  항암치료를 받게 됩니다.

 

크리스토퍼의 관점에서, 시대를 초월하는 시계를 만들어내는 지속 가능하고 사회에 환원하는 회사와의 협업은 전 세계 아동의 암 문제, 특히 개발도상국의 사례에 대한 국제적 조치를 강조하는 데 의의를 가집니다.

이미 덴마크 소아암 펀드(Børnecancerfonden)의 앰배서더로 활동해왔던 크리스토퍼는 노드그린의 브랜드 철학인 사회 환원 가치가 이번 글로벌 협업을 추진하게 된 결정적 계기였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캠페인 비주얼은 자연주의 노르딕 미학과 무대 위에서 수천의 관객에게 공연을 펼치고 스튜디오에서 창조한 음악 작품을 통해 듣는 이에게 영감을 선사하는 크리스토퍼의 다이나믹한 삶의 다양한 면모가 한데 어우러진 완벽한 결과물입니다.

 

 

 


모델: 사미아 단리스 (LeManagement)

사진가: 페트라 클레이스

비디오: 프레드 살몬

메이크업/헤어: 캐서린 라우지

스타일링: 시몬 딜런

워너 뮤직: 에밀 발나트, 엠마 크리스텐센

파이오니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 수상!

멋진 소식입니다!

2019 년 출시 이후 파이오니어 크로노그래프는 노드그린에서 가장 인기있는 남성용 시계로 자리잡아왔습니다. 노드그린과 수석 디자이너 야콥 바그너가 파이오니어로 2020 레드닷 어워드 ㄷ 디자인부문에서 수상했다는 사실을 알리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이번 수상은 야콥 바그너의 네번째 레드닷 어워드 수상 기록이기도 합니다. 

The Pioneer Chronograph: Winner of the 2020 Red Dot Award for Design, image of red dot logo.

레드닷 어워드 

지금의 이름이 되기 전에는 "Industrieform "과 "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 "라고 불렸던 레드닷 어워드는, 1991년 Peter Zec 교수에 의해 독일 전역에서 혁신적인 디자인을 전시하는 전국 전시회로 시작되었습니다.

1992년에  글로벌 규모로 초점을 전환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첫 번째 레드닷 어워드가 수여되었습니다. Peter Zec 교수의 지휘하에 레드닷 어워드는 60여 개국의 디자이너와 기업에서 약 7000 개의 제품이 경쟁하고 혁신적인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제품 디자인, 브랜드 및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컨셉 부문에서 세계적인 상으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The Pioneer Chronograph: Winner of the 2020 Red Dot Award for Design, image of Jakob Wagner, Pascar Sivam, and Vasilij Brandt.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평가 기준

2020년 레드 닷 어워드에는 6,500 개의 출품작이 출품되었으므로, 올해의 레드 닷 어워드 수상자로 선정된것이 노드그린에게 얼마나 기쁜 소식일지 상상이 될 것입니다.  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인 공모전에서 우승자가 되어 디자이너와 기업은 미학과 기능면에서 제품의 우수성으로 평가됩니다. 각 출품작은 사용하는 재료, 인체 공학, 장인 정신 및 구조, 마지막으로 디자인에 따라 평가됩니다.


수상 작품이 혁신적인 제품이라는 점은,  평가 기준이  "좋은 디자인과 혁신을 찾아서"라는 레드닷의 모토를 지키며 각 산업 분야에서 미래 디자인의 기준을 설정한다는 것입니다. 레드 닷 어워드 수상자는 해당 카테고리의 온라인 수상작 연감에 등재되며, Red Dot Design Museum Essen의 Design on Stage에 등록됩니다.  

 

The Pioneer Chronograph: Winner of the 2020 Red Dot Award for Design, image of Nordgreen Pioneer Chronograph watch.

노드그린의 파이오니어 크로노그래프 

파이오니어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것을 추구하는 덴마크의 철학을 담은 노드그린의 컬렉션입니다. 덴마크는 녹색 기술 발전의 글로벌 선구자이며 변화를 주도하고 전 세계 국가들이 동참하도록 변호를 선도합니다.

The Pioneer Chronograph: Winner of the 2020 Red Dot Award for Design, image of Pioneer watch bundle.
크로노그래프 시계란 무엇일까요?

크로노그래프 시계란 무엇일까요?

 

What Is A Chronograph Watch, image of Jakob Wagner.

크로노그래프 시계는 무엇인가요?

시계는 매일 착용하기 때문에,  완벽한 시계를 구입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아날로그에서 디지털까지 여러 종류의  시계와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시계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취향과 손목에 가장 잘 맞는 것이 어떤 무엇인지를 잘 알아야 합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스타일과 예산에 맞는 최고의 크로노그래프 시계를 구입하는 방법과 노드그린의 파이오니어 컬렉션을 소개합니다. 크로노그래프에 관하여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크로노그래프의 정의는?

기본적으로 크로노그래프의 기능은 스톱워치입니다. 크로노미터와 시계의 주된 차이점은 시계가 시간을 정확하게 유지한다는 점입니다. 반면 시계가 멈추거나 느려지는 경우 정확도를 잃게됩니다. 일반적으로 문 시계, 필드 시계 및 파일럿 시계에는 이 기능이 있습니다. 그러나 크로노 그래프가 시계의 주요 기능인 경우 크로노미터라고합니다.

크로노의 의미는 그리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크로노미터의 정의는 '시간 작가'를 의미합니다. 회중시계인 최초의 크로노시계는 프랑스 시계 제작자 인 Nicolas Mathieu Rieussec (1781 년 7 월 20 일 – 1866 년 6 월 18 일)에 의해 제작되었습니다. Rieussec은 회중 시계와 관련하여 처음으로 크로노그래프를 사용했으며 경주마가 경주를 완료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는 시계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이후 크로노그래프 시계는 다이버와 시계 수집가들의 관심을 받게 됩니다.

What Is A Chronograph Watch, image of design layout.

타키미터 란 무엇이며 타키미터를 사용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크로노그래프 시계의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는 시간 측정 기능입니다. 모든 크로노그래프 시계에 타키미터가있는 것은 아닙니다. 타키미터는 크로노그래프 시계의 특정 기능이며, 시간을 계산하는 데 사용되는 척도입니다.

타키미터는 크로노그래프 시계의 베젤 또는 다이얼 주위에 있습니다. 베젤에 고정된 타키미터는  20세기 초에 소개되었고, 최근에는 고정형 및 회전형 타키미터 옵션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로노미터 시계에서 원하는 메커니즘의 종류를 살펴볼 때 수동 태엽이있는 기계식 시계, 자연스러운 팔 움직임으로 동력을 공급하는 자동 크로노그래프 또는 펄스 신호를 수신하여 구동되는 쿼츠 무브먼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타키미터 시계는 속도와 거리를 측정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하려면 약간의 계산을해야합니다. 크로노그래프의 결과를 해독하는 것이 처음에는 벅차게 보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므로, 살펴 보겠습니다.

속도 측정하기

속도를 측정하는 경우 먼저 이동한 거리를 알아야합니다. 총 거리를에서 소요 시간을 3600으로 나눈 결과가 속도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공식 : 타키 미터 다이얼 = 3600 / 초 단위의 경과 시간

1 마일을 얼마나 빨리 운전할 수 있는지 알고 싶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60초 안에 1 마일을 주행했다면, 60을 3600으로 나누면 속도는 60mph입니다.

거리 측정하기

이동 거리를 측정할때에는 이동 속도를 알아야 합니다. 0에서 크로노그래프를 시작하고 타키 미터가 이동한 속도를 읽으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If It Looks Like a Chronograph Watch

크로노그래프 시계의 주요 기능에는 3- 푸셔 디자인 (시작, 중지 및 재설정), 크라운 (시간 조정), 독립 스위프 초침, 시계 베젤, 타키 미터가 있고 일반적으로 측정 눈금자가 표시됩니다. 다른 타입으로는 Flyback 및 Rattrapante와 같은 크로노그래프 시계가 있습니다.

동시에 발생하는 두 이벤트에 대한 시간을 기록하려는 경우 Flyback 크로노그래프를 사용하면 한 이벤트를 기록하는 타이밍을 중지하고, 두 번째 이벤트가 계속 될 수 있습니다. Rattrapante의 기능에 대한 독특한 점은 두 개의 시계바늘이 맞물린 상태로 움직인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릴레이 경주에서 시간을 기록할때, Rattrapante 크로노그래프에는 10시 방향에 추가 푸시 버튼이있어 원할 때 다시 시작할 수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자신의 스타일에 가장 잘 맞는 크로노그래프 시계를 찾고 있다면 크라운 양쪽에있는 두 개의 푸시 버튼이있는 클래식 크로노그래프 시계가 좋은 선택입니다.  먼저 노드그린의 파이오니어 크로노그래프를 살펴보겠습니다. 

노드그린 파이오니어

What Is A Chronograph Watch, image of Pioneer on arm.

코펜하겐에서 시작된  디자이너 시계브랜드 노드그린은 세계적인 덴마크 디자이너 야콥 바그너(Jakob Wagner) 와 함께 파이오니어 크로노그래프를 디자인했습니다.  필로소퍼, 네이티브 및 인피니티 컬렉션에서 한걸은 더 나아가 파이오니어 크로노그래프를 선보입니다. 

덴마크는 풍력 터빈 에너지를 활용하는 기술 발전으로 유명하며, 풍력발전에서 세계적인 선두 주자입니다. 또한 인테리어 디자인에 대한 실용적이고 기능적인 접근 방식으로도 유명합니다. 이러한 덴마크의 기술과 독창적인 창의력으로 파이오니어 크로노그래프가 탄생했습니다. 

파이오니어는 크로노그래프 시계의 고전적인 목적을 구현합니다. 다이얼 크기가 42mm이기 때문에 남성용 크로노그래프 시계로 간주되지만,  큰 다이얼을 선호하는 여성분들에게도 잘 어울립니다. 이용 방식은 심플하여, 사용자가 스톱워치와 표준 시간 표시 기능 / 작업 사이를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스톱워치를 시작, 중지 및 재설정하기위한 3 개의 푸셔 디자인과, 다이얼은 검정, 네이비, 흰색 세가지 색상에서 선택 가능합니다.  파이오니어는 스톱워치가 사용 중일 때만  사용되는 크로노미터 시계이므로, 오른쪽 다이얼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손쉬운 사용으로 데일리 시계로 사용하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파이오니어의 현대적인 디자인에는 미니멀리즘을 잘 구현되었습니다. 두개의 다이얼과 실버, 로즈골드, 골드 색상의 아름다운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에 사파이어 돔형 글래스를 얹은 파이오니어 크로노그래프는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 가능합니다. 

What Is A Chronograph Watch, image of gunmetal Pioneer with a black dial and army green nylon strap.

저는 파이오니어 블랙 다이얼 - 건메탈 케이스를 가지고 있는데, 아름다운 둥근 모서리와  저로서는 아름답게 디자인 된 둥근 모서리와 시원한 느낌을 주는 넓은 다이얼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캐주얼 한 착장을 했을때는 올리버 그린 나일론 스트랩과 함께 착용하고, 좀 더 포멀한 자리를 위해서는 건메탈 메시 스트랩으로 교체하여 착용하고는 합니다. 노드그린의 교체 가능한 스트랩 몇 개를 추가하여 여러가지 상황에서 다양한 룩에 어울리도록 나만의 파이오니어를 구성해 보세요.  




 

 

 

 

덴마크 디자인과 가치관

덴마크 디자인과 가치관

야콥 바그너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저명한 덴마크 디자이너입니다. 그는 정교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지금의 명성을 얻게 되었습니다. 그의 섬세한 감각과 디테일에 대한 집요함이 지금의 그를 만들었습니다. 노드그린의 견고한 디자인 뒤에 감춰진 야콥의 집요함과 그의 마스터피스들을 만나보세요.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에 대한 열정 외에도, 야콥과 노드그린의 ‘행복’에 대한 가치관은 서로 꼭 닮아있습니다. 자연과 환경이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드는 것, 그리고 모든 사람이 평등한 세상을 만드는 것. 이 두 가지가 야콥과 노드그린을 포함한 모든 덴마크인이 생각하는 ‘행복’의 가치입니다. CEGC (코펜하겐의 유럽 그린캐피탈)의 통계에 따르면, 현재 덴마크 코펜하겐에 공급되는 모든 전력의 31%가 자연 풍력 발전을 통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제가 디자인 작업을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이 작업이 세상에 미칠 ‘영향’입니다. 저는 단순히 ‘보기 좋은’ 디자인이 아닌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는 디자인을 만드는 것이 디자이너로서의 숙명이자 의무라고 생각합니다.” — 노드그린의 디자이너, ‘야콥 바그너’

덴마크인의 세계관과 가치관이 담겨있는 덴마크 디자인

노드그린의 수석 디자이너로서, 야콥 바그너는 그가 디자인한 시계들이 ‘제품’이 아닌 하나의 ‘작품’이라고 말합니다. 그는 모든 디자인 과정에 덴마크의 세계관과 가치관이 녹아있기 때문에, 노드그린의 시계가 ‘평등한 세상을 꿈꾸는 덴마크의 가치관’을 상징한다고 믿습니다.

“덴마크 디자인에 녹아있는 덴마크인의 가치관 중 가장 중심이 되는 것은 ‘균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와 타인의 균형, 자연과 문명의 균형, 그리고 열정과 행복의 균형. 이러한 ‘균형’에 대한 덴마크인의 믿음이 노드그린이라는 브랜드를 탄생시켰습니다. 섬세하고 모던한 디자인과 견고한 퀄리티가 균형을 이루는 노드그린의 시계는 덴마크인의 이러한 ‘균형’에 대한 믿음을 상징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시계를 디자인하는 과정에서 야콥 바그너는 그가 살아온 도시인 ‘코펜하겐’에 대한 애정이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저는 제 도시인 코펜하겐, 그리고 코펜하겐 사람들의 가치관에 대해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제 디자인 작업을 통해 탄생한 작품들이 이러한 덴마크 사람들의 가치관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데 도움이 되길 바랐습니다.”

야콥 바그너의 성장 배경

야콥의 디자인은 그의 독특한 성장 배경과 이력을 담고 있습니다.

“저는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두 가지 교육을 이수했습니다. 제가 ‘사물’과 그 사물을 통한 ‘경험’을 모두 고려하고 디자인할 수 있는 이유는 제 교육과 기술, 관심사가 모두 기술과 예술이 만나는 지점에 있기 때문입니다.”

야콥은 먼저 엔지니어링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는 일상에서 매일 쓰이는 ‘사물’과 ‘기계’를 만드는 일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이후 그의 열정은 디자인으로까지 확장되어, ‘성능’ 뿐 아니라 ‘디자인’도 훌륭한 물건을 만드는 것이 목표가 되었습니다. 그는 이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덴마크 왕립 예술 학교의 건축학부에서 2년간 수학 후, 스위스의 저명한 아트 센터에서 근무하며 경험을 쌓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이 디자이너 ‘야콥 바그너’의 시작이 되었습니다.

야콥 바그너의 디자이너로서의 삶

야콥은 수많은 덴마크 브랜드와 인터네셔널 브랜드의 시그니쳐 아이템을 탄생시켰습니다. 디자인 베테랑으로서 입지를 굳힌 그는 곧 개인 디자인 스튜디오를 창립했고, 이 스튜디오는 올해 25주년을 맞이합니다. 그는 개인 스튜디오를 연 이유에 대해서 “제품이 아닌 작품을 만들고 싶다는 열정이 강했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그는 스튜디오를 창립한 이후 많은 브랜드들과 협업하며 많은 ‘작품’을 탄생시켰습니다.

야콥은 그중에서도 ‘카펠리니(Cappellini)’와 작업했던 디자인 제품에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펠리니는 세계적으로 저명한 가구 브랜드로, 야콥은 이 브랜드와의 작업이 가장 어렵고 긴장되었던 작업이라고 말합니다. 야콥의 뚜렷한 가치관만큼 까다로운 기준을 가진 카펠리니와의 협업은 야콥을 예술적으로 한층 더 예민하고 집요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노고와 발전은 그의 모든 디자인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야콥은 2011년부터 뱅앤올룹슨(B&O; Bang & Olufsen)의 헤드폰들을 디자인해왔습니다. 그가 디자인한 헤드폰들은 모든 디자인 요소가 어우러져 단순한 제품이 아닌 하나의 ‘작품’으로 보인다는 극찬을 받습니다. 그는 특히 헤드폰의 버튼 수를 최소화하기 위해 직접 개발한 ‘알루미늄 터치 인터페이스’에 대해 대단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연에, 자연에 의한, 자연을 위한

야콥 바그너에게 가장 큰 영감을 주는 것은 바로 ‘자연’입니다. 그는 그의 디자인들이 단순히 몇 년 동안 가치를 발하는 것이 아니라 몇 백년, 몇 천년 동안 자연과 어우러져 그 힘을 발하기를 원합니다. 따라서 그의 디자인은 언제나 ‘지속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우리의 다음 계획

노드그린의 ‘지속 가능한’ 디자인과 성장을 이어가기 위해서, 야콥은 노드그린의 새로운 시계 디자인 작업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노드그린만의 감성이 담긴 크로노그래프, 그리고 한층 더 세밀하고 정교해진 네이티브의 디자인을 5월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노드그린만의 감성을 느껴보세요.

여기까지가 노드그린의 디자이너 ‘야콥 바그너’의 이야기였습니다. 그의 가치관을 알고 나니 시계의 디테일한 요소에 눈이 가지 않나요?

가장 당신의 눈길을 끄는 노드그린의 시계는 무엇인가요? 그 시계가 당신의 가치관과 취향을 상징할 것입니다.

 

내 피부톤과 맞는 컬러의 시계 선택하기

내 피부톤과 맞는 컬러의 시계 선택하기

[샴페인골드 - 로즈골드 - 실버 집중 비교] 내 피부톤과 맞는 컬러의 시계 선택하기

내 피부톤과 맞지 않을까봐, 혹은 내 퍼스널 컬러와 맞지 않을까봐 악세서리를 살 때마다 고민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사람마다 어울리는 머리 색과 옷 색깔이 있듯, 악세서리도 피부톤에 따라 어울리는 색이 정해져 있습니다.

특히, 특정 색감의 옷을 즐겨 입는 분들이라면 가지고 있는 옷들과 어울리는 색인지도 고려해보아야 하는데요.

그래서 노드그린이 준비했습니다.

“내 피부톤과 맞는 컬러의 시계 선택하는 법”.

가장 많은 분들이 고민하시는 “샴페인 골드”, “로즈 골드”, “실버” 컬러를 비교 분석해드리고, 고객님들의 피부톤과 자주입는 옷 색깔에 어울리는 컬러를 추천해드립니다.

 

1. 노드그린의 샴페인 골드 - 로즈 골드 - 실버 컬러 비교 분석
* 노드그린의 모든 컬러는 무광 - 브러쉬 처리되어 고급스럽고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 로즈 골드 : 일반 골드 혹은 샴페인 골드의 노란 빛이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적합한 골드 컬러가 바로 로즈 골드인데요. 은은한 장미빛이 감도는 고급스러운 골드이기 때문에 여성 분들이 특히 즐겨 찾는 컬러입니다. 노드그린의 로즈골드는 남녀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채도가 낮고 앤티크한 색감으로 디자인 되어, 레더 스트랩과 매칭하면 남성분들에게도 중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는 색깔입니다.

    로즈 골드는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색깔과 잘 어울린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회색을 제외한 거의 모든 색과 어울리는 다재다능한 컬러입니다. 그 중 노드그린이 가장 추천하는 로즈 골드와의 조합은 블랙과 네이비, 화이트 입니다. 로즈 골드 특유의 색감과 분위기가 자칫 무겁고 밋밋할 수 있는 옷차림에 포인트를 더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 샴페인 골드 : 일반 브랜드들의 골드 컬러가 주로 가을 겨울에 착용하기 위한 무겁고 중후한 느낌의 골드라면, 노드그린의 샴페인 골드는 계절을 타지 않고 여름에도 착용할 수 있도록 청량하고 가벼운 컬러감의 골드로 디자인되었는데요. 

    때문에 화이트 셔츠나 린넨처럼 가벼운 재질과 색감의 옷차림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색깔입니다.

    특히 한국 고객님들 중에는 골드 컬러가 노골적이고 촌스럽게 느껴질까봐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노드그린의 샴페인 골드는 이런 부담스러운 색감의 골드가 아닌 자연스럽고 은은한 느낌의 세련된 골드입니다.

    노드그린이 추천하는 샴페인 골드와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 네이비, 하늘색과 같은 정장 컬러들 (회색 제외), 그리고 아이보리, 베이지, 브라운, 그린, 버건디와 같은 따뜻한 컬러들입니다. 이 컬러들은 샴페인 골드와 서로의 색감을 해치지 않으면서 은은한 고급스러움을 주는 조합들입니다.

  • 실버 : 노드그린의 실버는 타 브랜드들과 달리 무광처리 되어 번쩍임이 덜하고, 은은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 컬러입니다. 노드그린에는 묵직하고 중후한 느낌의 실버를 원하는 분들을 위해 제작된 ‘건 메탈’ 컬러가 따로 있기 때문에, 실버 컬러는 실버만이 가진 투명하고 깨끗한 느낌을 살릴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따라서 꼭 단정한 정장 차림이 아니더라도, 편안하고 가벼운 일상복에도 부담스럽지 않게 착용할 수 있는 컬러인데요.

    노드그린이 추천하는 실버와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는 화이트나 푸른 계열의 시원하고 깨끗한 색깔들, 그리고 회색, 검정색과 같은 단정한 정장 컬러들입니다.

 

2. 나의 피부톤과 맞는 악세서리 컬러 진단하기

앞서 설명드렸다시피 사람마다 피부톤이 다르게 때문에 가장 잘 맞는 악세서리의 컬러도 다를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 고객님들의 경우 최근 퍼스널 컬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피부톤이나 즐겨입는 옷과 어울리는 색상의 시계를 찾기 위해 고심하시는데요.

그런 고객님들을 위해서 노드그린이 개인의 피부톤마다 어울리는 컬러를 직접 추천해드립니다.

  • 어둡고 붉은빛이 도는 피부
    : 태닝으로 태운 구릿빛 피부가 주로 붉은 빛이 도는 어두운 피부에 속하는데요. 이런 피부톤의 경우 샴페인 골드와 로즈 골드를 추천합니다. 샴페인 골드는 구릿빛 피부의 건강함과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 부각시키는 역할을 하고, 로즈 골드는 어두운 컬러가 한층 더 생기있어 보이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 어둡고 노란 빛이 도는 피부
    : 노란 빛이 도는 어두운 피부라면 피부에 생기를 더해주고 고급스러움을 줄 수 있는 로즈 골드 컬러를 추천합니다. 실버나 샴페인 골드의 경우 피부의 노란빛을 더 도드라져 보이게 할 수도 있습니다.

  • 하얀 피부
    : 하얀 피부의 경우, 실버나 로즈 골드를 추천합니다. 주로 크리스탈 계통의 깨끗하고 투명한 악세서리를 주로 착용하거나 흰 계열의 옷을 많이 입는 분들이라면 실버 컬러를, 조금 더 다양한 색감의 옷을 즐겨 입고 보다 더 따뜻한 느낌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로즈 골드를 추천합니다. 하얀 피부의 경우 샴페인 골드는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습니다.

  • 붉은빛이 도는 피부
    : 붉은 빛이 도는 피부라면, 샴페인 골드와 로즈 골드 컬러를 추천합니다. 두 컬러 모두 피부의 붉은 빛을 중화시켜주고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실버는 피부의 붉은 빛을 더 도드라져 보이게 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가지 다른 피부톤에 어울리는 악세서리 컬러를 알아보았는데요.

색감 차이를 명확하게 보여드리기 위해 모두 ‘매쉬 (Mesh)’ 스트랩을 이용해 비교해 보았습니다

실제로는 샴페인 골드, 로즈 골드, 실버 그리고 건 메탈 네 가지 색상 모두 여러가지 다른 스트랩과 매칭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있으니 취향과 목적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해보세요.

 

크리스토퍼, 한정판 디자인 컬래버레이션 출시

크리스토퍼, 한정판 디자인 컬래버레이션 출시

지난해 2월 방영된 Olive tvN ‘국경 없는 포차’ 덴마크 편과

단독 내한 콘서트에서 팬들의 떼창에 인상적인 리액션으로 화제가 된

덴마크 싱어송라이터 가수 크리스토퍼(Christopher)!

지난주 발매된 청하 X 크리스토퍼 싱글 배드보이(Bad Boy)는 

각종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크리스토퍼의 첫 번째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노드그린과 디자인 협업 모델을  10월 15일 노드그린 한국 공식 사이트를 통해 출시합니다.

이번 크리스토퍼 컬래버레이션은 기부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진 노드그린과 크리스토퍼 본인의 평소 철학이 잘 맞아서 이루어졌다고 하는데요, 

이번 컬래버레이션에도 특별한 의미를 담아,

 크리스토퍼가 직접 시계 디자인을 커스터마이징 했다고 합니다. 

특별한 파트너십과 의미 있는 기부 프로그램이 디자인에 구현되어 있는

노드그린 X 크리스토퍼 한정판 디자인 컬래버레이션, 

 

10월 15일에 노드그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출시됩니다. 

캠페인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출시 알림 소식을 특별한 혜택과 함께 받아볼 수 있습니다.

노드그린 X 크리스토퍼 10% 할인코드와 함께 출시 알림 받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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