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그린 X WanderJess 콜라보레이션, 그 두번째 이야기 : 지속가능성
유튜브 크리에이터 WanderJess재이와
노드그린의 두번째 만남!

첫번째 콜라보레이션 이후 기부단체 원더스의 근황과 두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게 된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합니다.

WanderJess's Pick WanderJess재이가 직접 선택한 네이티브 모델은 평소 재이가 추구하는 편안함과 실용성, 트렌디한 디자인을 모두 갖춘 모델입니다. 네이티브는 유행을 타지 않고 어떤 스타일에도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데일로 시계로 착용하시기 좋습니다.

두번쨰 콜라보레이션은 계절에 어울리는 블랙 다이얼로, 다이얼 뒷면에 WanderJess의 서명(Signature)과 메세지가 담겨져 있습니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의 판매 수익금의 일부도 국제개발협력단체 원더스에 기부됩니다.

국제개발협력NGO 원더스 WanderJess

재이는 2019년 10월 라오스 루앙프라방 지역에 방문해 국제개발협력단체 원더스(Wonders)의 사회적 기업 아롬디의 활동을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이것이 인연이 되어 노드그린과의 첫번째 콜라보레이션으로 원더스에서 진행하는 라오스 커피 묘목 지원 프로젝트를 후원하게 되었고,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지속가능한 후원을 하고자 두번째 콜라보레이션도 원더스의 커피 묘목 지원 프로젝트를 후원합니다.

WanderJess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을 하나를 구매하실 때 마다 라오스 비엥캄 지역에 커피 묘목 25주가 기부됩니다.

커피 묘목 지원 사업이 가져올 수 있는 효과는?

커피 묘목 지원 사업을 통해 가장 먼저 비엥캄 지역의 주민들에게 경제적 자립 기회를 제공해드릴 수 있습니다. 일회성의 도움이 아닌 실질적이고 장기적으로 주민들이 삶의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저소득가농가의 소득 증대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숲을 보존하는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비엥캄 지역에는 이전부터 화전 방식으로 숲을 태워 쌀농사를 짓어와 숲이 파괴되는 문제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화전 방식은 가장 오랜 된 농경방식이나 산지를 태워 숲이 망가지는 가장 큰 단점이 있습니다.

커피묘목 지원 사업은 부가가치가 높은 커피 농업을 하면서 기존의 화전을 방지여, 숲을 보존하는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노드그린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리미티드 에디션 WanderJess 와 라오스 산간마을의 경제적 자립도 도울 수 있는 기회! 한정 수량만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서 서두르세요.

 

 

WanderJess재이의 이야기 : 

 Q1. 첫번째 콜라보레이션 이후 두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첫번째 콜라보레이션 시계를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셨고, 덕분에 좋은 곳에 기부도 할 수 있어요. 점점 날씨도 추워지고 크리스마스도 다가오는 만큼 다른 느낌의 시계로 한 번 더 WanderJess 시계를 만들어보고 싶어서 두번째 콜라보레이션을 하게 되었습니다.

Q2. 원더스를 후원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저는 국제 개발 분야에 관심이 많은데, 가장 중요한 것은 '지속가능성' 이라고 생각해요. 작년 10월에 라오스에서 Wonders가 지역 사회와 함께 일하는 모습을 보고, 사회적 기업을 후원하는 것 만큼 지속가능한 좋은 기부는 없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Wonders는 제가 직접 현장에도 다녀온 적이 있는 만큼, 기부 이후의 변화를 구독자님들과 계속 나눌 수 있다는 생각에 WanderJess X Nordgreen 캠페인으로 가장 적합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3. 노드그린과의 콜라보레이션이 재이님에게는 어떤 의미일까요?

A. 노드그린과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속가능성, 기빙백, 미니멀리즘과 같은 소중한 가치를 담아 많은 분들께 전달하는 것이 아닐까 싶어요. 다시 한번 이렇게 뜻깊은 콜라보레이션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원더스의 이야기 : 

국제개발협력NGO 원더스는 가난하고 소외된 사람들을 위해 사랑과 정의, 연대의 가치를 추구하며 지속가능하고 혁신적인 시장기반의 개발협력사업(Market-Based Solutions to Sustainability)을 실천합니다. 이를 통해 저소득 농가의 비즈니스와 소득을 창출하며 불평등한 시장의 구조를 변화시킵니다.

Q. 저소득 농가 지원 사업을 하는데 있어 가장 큰 도전은 무엇인가요?

원더스가 일하는 지역은 개발도상국에서도 도시에서 매우 원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소규모 농촌마을입니다. 산간지역 마을의 열악한 접근성으로 인해 외부의 물자를 조달하거나 오고가는 활동 자체가 매우 위험하고 어려운 일입니다. 또한 마을 주민들이 최빈층이고 화전농업을 통해 자급자족을 하는 형태의 생계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기후변화로 인한 흉작이나 사고와 질병의 상황에는 극단적인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이러한 원거리 마을의 화전농가의 지원활동에 가장 큰 도전은 농가대상 교육훈련을 통해 역량을 높이는 일입니다. 장기간의 지원이 필요한 쉽지 않은 도전입니다.

Q. 노드그린 X WanderJess 콜라보레이션의 기부 프로그램이 원더스의 사업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까요?

노드그린XWanderJess의 콜라보레이션은 원더스의 라오스 산간마을 농촌지역개발을 지원합니다. 저소득 농가의 커피농업은 산간마을 10년이상의 장기적인 사업활동을 통해 저소득농가의 비즈니스 역량을 높이고 협동조합등의 연대체를 통해 지속적인 활동을 하도록 지원하는 일입니다.

초기단계의 묘목지원과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것에 협력해 주는 금번 콜라보레이션은 장기적인 성과를 내는데 초석을 놓는 활동이 될 것입니다. 원더스는 비영리 사회적기업을 추구하는 스타트업입니다.

노드그린XWanderJess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개발도상국가의 시장을 기반으로 하는 저소득층 지원모델이 단기적인 물자지원이나 일방적인 원조보다 지속가능한 활동임을 알리는 것은 기부자들의 새로운 인식을 구축해 나가야 하는 비영리 스타트업에 큰 힘이 됩니다.

Q. 노드그린은 시계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후원합니다. 라오스 현지 농가에게는 어떤 의미가 될까요?

라오스 현지 농가는 화전농업 방식으로 쌀농사를 주로 하며 가족들이 함께 농사를 하고 수확하여 자급자족하며 살아갑니다. 자체 조사결과 농가의 소득이 약 40$/월 정도이지만 실제 현금을 확보하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더 나은 식량, 건강, 교육을 위해서는 소득이 필요하고 질병이나 사고로 인한 문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서도 현금소득은 중요합니다.

다양한 농산물을 생산해서 판매하고 현금소득을 높일 수 있어야 빈곤의 굴레에서 빠져나올 수 있지만 원거리 산간마을의 농가는 새로운 소득활동의 기회가 없습니다. 원더스를 통해 산간마을에 적합한 커피농업에 대해 교육받고, 그룹을 만들고, 묘목을 지원받아 생산할 경우 지속적으로 시장에서 판매가 가능한 소득창출이 가능합니다.

가난한 사람들이지만 생계의 발전을 위해 새로운 농업에 도전을 하는 기업가정신을 가진 분 들입니다.

드그린의 후원금을 통해 저소득농가의 도전을 돕는 의미가 있습니다. 농가가 소득작물(커피 등)을 통해 현금소득이 증가하는 경우, 상대적으로 고된 노동을 요구하는 화전농업이 감소됩니다. 화전감소는 숲을 보호하고 농가가 숲에서 다른 생물자원을 확보할 수 있는 긍정적인 영향을 만듭니다.

Q. 이번 기부 협업이 다른 후원과 다른 점이 있을까요?

보통은 기업의 홍보와 제품판매를 위한 이벤트에 집중하는 기부캠페인이 많은데, 이번 협업은 “지속가능성”이라는 철학을 가진 기업과 크리에이터 그리고 NGO가 만나 기부프로그램에 공감하는 사람들의 구매가 기부와 연결됩니다. 각기 다른 영역에서 활동의 융합으로 구독자-구매자에게 가치를 공유하는 캠페인입니다.

 

노드그린 X WanderJess X Wonders 리미티드 에디션 보러가기 >

 

 

Visit our partner brands

Welcome to Nordgreen

You are currently shopping in

  • Free express delivery and returns
  • Pay in your local currency

Payment methods

x

다양한 혜택이 가득한 뉴스레터 신청하고

10% 할인쿠폰 받아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