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그린 파이오니어 : 세계 3대 디자인상 ‘ 2020 레드닷 어워드’ 수상
  • 덴마크 출신의 세계적 산업 디자이너 ‘야콥 바그너’ 디자인
  • 미니멀하면서도 절제된, 완성도 높은 디자인 
  • 2020 레드닷어워드 디자인 부분 본상 수상 

덴마크 손목시계 브랜드 노드그린이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 Red Dot Award)에서 디자인상을 받았습니다.  수상을 받은 제품은 2019년 런칭한 노드그린의 첫 번째로 선보인 크로노그래프 모델인 ‘파이오니어 (Pioneer)’ 제품입니다.  

파이오니어 컬렉션은 노드그린과 첫 번째부터 함께 협업을 진행 한 덴마크 출신의 세계적 산업 디자이너인 야콥 바그너 (Jakob Wagner)가 직접 디자인했으며, 이번 수상을 통해 야콥 바그너에게는 4번째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 수상을 안았습니다. 

 

About the Red Dot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디자인 업계에서 인정하는 ‘세계 3대 디자이너상’ 중 하나입니다. 1955년부터 독일 디자인 협회가 주최해 지금까지 이어온 가장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디자인 공모전입니다. 제품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컨셉 디자인의 세 분야로 나눠 시상합니다. 디자인 혁신성, 내구성 등 9개 항목에 의거해 작품을 평가하며, 수상작은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에 전시됩니다. 

The Pioneer I 파이오니어 by Nordgreen


노드그린이 지금까지 선보인 그 어떤 컬렉션과도 차별화된 새로운 컬렉션인 크로노그래프 ‘파이오니어’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노드그린의 ‘파이오니어’ 컬렉션은 크로노그래프 시계의 가장 클래식한 기능을 담은 시계입니다. 스톱워치 기능과 일반 시계 기능을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불필요한 장치와 장식은 생략하고 클래식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노드그린은 파이오니어 컬렉션에 지속 가능한 디자인 철학을 담아냈습니다. 그 시작은 먼저 파이오니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습니다. 파이오니어는 개척자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친환경 기술을 토대로 시간이 지나도 함께 할 수 있는 디자인 시계를 만들고자 했습니다. 두 번째로 20년 이상 지속 가능한 디자인을 만들어온 디자이너 ‘야콥 바그너’와 협업을 했으며, 야콥은 크로노그래프 시계에 친환경 디자인을 담고자 했습니다. 스톱워치의 끝부분에는 빨간색의 팁은 덴마크의 주요 에너지원 중 하나인 풍력발전기의 빨간 날개에서 모티브를 얻어 디자인했습니다. 작은 부분 하나에도 지속 가능한 디자인 철함을 담고자 하는 노드그린의 노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노드그린은 앞으로도 실용적이면서 의미가 있는 좋은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심플하지만, 기능적인 크르노그래프 시계를 찾고 계시다면, 노드그린의 파이오니어 컬렉션을 지금 만나보세요. 

Welcome to Nordgreen

You are currently shopping in

  • Free express delivery and returns
  • Pay in your local currency

Payment methods

x

다양한 혜택이 가득한 뉴스레터 신청하고

10% 할인쿠폰 받아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