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급행 해외 배송 & 간편한 무료 반품
내 피부톤과 맞는 컬러의 시계 선택하기

[샴페인골드 - 로즈골드 - 실버 집중 비교] 내 피부톤과 맞는 컬러의 시계 선택하기

피부색이 칙칙해보일까봐, 혹은 내 퍼스널 컬러와 맞지 않을까봐 악세서리를 살 때마다 고민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사람마다 어울리는 머리 색과 옷 색깔이 있듯, 악세서리도 피부톤에 따라 어울리는 색이 정해져 있습니다.

특히, 특정 색감의 옷을 즐겨 입는 분들이라면 가지고 있는 옷들과 어울리는 색인지도 고려해보아야 하는데요.

그래서 노드그린이 준비했습니다.

“내 피부톤과 맞는 컬러의 시계 선택하는 법”.

가장 많은 분들이 고민하시는 “샴페인 골드”, “로즈 골드”, “실버” 컬러를 비교 분석해드리고, 고객님들의 피부톤과 자주입는 옷 색깔에 어울리는 컬러를 추천해드립니다.

 

1. 노드그린의 샴페인 골드 - 로즈 골드 - 실버 컬러 비교 분석
* 노드그린의 모든 컬러는 무광 - 브러쉬 처리되어 고급스럽고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 로즈 골드 : 아시아인의 피부톤을 가장 돋보이게 하는 컬러로 유명한게 로즈 골드이죠. 은은한 장미빛이 감도는 골드이기 때문에 여성 분들이 특히 즐겨 찾는 컬러이기도 한데요. 샴페인 골드보다 어둡고 앤티크한 느낌을 주는 골드이기 때문에 레더 스트랩과 매칭하면 남성분들에게도 중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는 색깔입니다.

    로즈 골드는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색깔과 잘 어울린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회색을 제외한 거의 모든 색과 어울리는 다재다능한 컬러입니다. 그 중 노드그린이 가장 추천하는 로즈 골드와의 조합은 블랙과 네이비, 화이트 입니다. 로즈 골드 특유의 색감과 분위기가 자칫 무겁고 밋밋할 수 있는 옷차림에 포인트를 더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 샴페인 골드 : 일반 브랜드들의 골드 컬러가 주로 가을 겨울에 착용하기 위한 무겁고 중후한 느낌의 골드라면, 노드그린의 샴페인 골드는 계절을 타지 않고 여름에도 착용할 수 있도록 청량하고 가벼운 컬러감의 골드로 디자인되었는데요. 

    때문에 화이트 셔츠나 린넨처럼 가벼운 재질과 색감의 옷차림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색깔입니다.

    특히 한국 고객님들 중에는 골드 컬러가 노골적이고 촌스럽게 느껴질까봐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노드그린의 샴페인 골드는 이런 부담스러운 색감의 골드가 아닌 자연스럽고 은은한 느낌의 세련된 골드입니다.

    노드그린이 추천하는 샴페인 골드와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 네이비, 하늘색과 같은 정장 컬러들 (회색 제외), 그리고 아이보리, 베이지, 브라운, 그린, 버건디와 같은 따뜻한 컬러들입니다. 이 컬러들은 샴페인 골드와 서로의 색감을 해치지 않으면서 은은한 고급스러움을 주는 조합들입니다.

  • 실버 : 노드그린의 실버는 타 브랜드들과 달리 무광처리 되어 번쩍임이 덜하고, 은은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 컬러입니다. 노드그린에는 묵직하고 중후한 느낌의 실버를 원하는 분들을 위해 제작된 ‘건 메탈’ 컬러가 따로 있기 때문에, 실버 컬러는 실버만이 가진 투명하고 깨끗한 느낌을 살릴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따라서 꼭 단정한 정장 차림이 아니더라도, 편안하고 가벼운 일상복에도 부담스럽지 않게 착용할 수 있는 컬러인데요.

    노드그린이 추천하는 실버와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는 화이트나 푸른 계열의 시원하고 깨끗한 색깔들, 그리고 회색, 검정색과 같은 단정한 정장 컬러들입니다.

 

2. 나의 피부톤과 맞는 악세서리 컬러 진단하기

앞서 설명드렸다시피 사람마다 피부톤이 다르게 때문에 가장 잘 맞는 악세서리의 컬러도 다를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 고객님들의 경우 피부가 어둡거나 노랗게 보일까봐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런 고객님들을 위해서 노드그린이 피부톤 마다 어울리는 컬러를 직접 추천해드립니다.

  • 어둡고 노란 빛이 도는 피부
    : 노란 빛이 도는 어두운 피부라면 피부에 생기를 더해주고 고급스러움을 줄 수 있는 로즈 골드 컬러를 추천합니다. 실버나 샴페인 골드의 경우 피부의 노란빛을 더 도드라져 보이게 할 수도 있습니다.

  • 어둡고 붉은빛이 도는 피부
    : 태닝으로 태운 구릿빛 피부가 주로 붉은 빛이 도는 어두운 피부에 속하는데요. 이런 피부톤의 경우 샴페인 골드와 로즈 골드를 추천합니다. 샴페인 골드는 구릿빛 피부의 건강함과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 부각시키는 역할을 하고, 로즈 골드는 어두운 컬러가 한층 더 생기있어 보이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 하얀 피부
    : 투명하고 하얀 피부의 경우, 실버나 로즈 골드를 추천합니다. 주로 크리스탈 계통의 깨끗하고 투명한 악세서리를 주로 착용하거나 흰 계열의 옷을 많이 입는 분들이라면 실버 컬러를, 조금 더 다양한 색감의 옷을 즐겨 입고 보다 더 따뜻한 느낌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로즈 골드를 추천합니다. 하얀 피부의 경우 샴페인 골드는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습니다.

  • 붉은빛이 도는 피부
    : 붉은 빛이 도는 피부라면, 샴페인 골드와 로즈 골드 컬러를 추천합니다. 두 컬러 모두 피부의 붉은 빛을 중화시켜주고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실버는 피부의 붉은 빛을 더 도드라져 보이게 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가지 다른 피부톤에 어울리는 악세서리 컬러를 알아보았는데요.

색감 차이를 명확하게 보여드리기 위해 모두 ‘매쉬 (Mesh)’ 스트랩을 이용해 비교해 보았습니다

실제로는 샴페인 골드, 로즈 골드, 실버 그리고 건 메탈 네 가지 색상 모두 여러가지 다른 스트랩과 매칭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있으니 취향과 목적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해보세요.

 

Welcome to Nordgreen

You are currently shopping in

  • Free express delivery and returns
  • Pay in your local currency

Payment methods